감정 사전 만들기

 
 

그룹 프로젝트를 기획하신 배경은 무엇인가요?

형용사로 마음과 경험을 표현할 수 있을까요? 가끔은 단어가 감정의 폭을 간단하게 대체하고 요약해버리지 않나 생각합니다. 하나 또는 여러 형용사의 조합 대신, 형용사를 쓰고 싶게 만드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그룹 프로젝트의 기록방식(또는 결과물)은 무엇인가요?

기록은 각자 선호하는 표현 방식을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결과물은 실물로 만들지, 어딘가의 플랫폼에 공개하는 방식으로 할 지 첫 모임에서 이야기 나눠보면 좋겠습니다.


어떤 분들이 참여하면 좋을지 알려주세요.

우리는 가끔 감정을 설명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기쁨, 슬픔, 아름다움 등 감정과 느낌을 소재로 한 작업을 함께 합니다. 하나의 형용사에서 떠오르는 이야기를 사진, 그림, 글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나눕니다.


프로젝트가 어떻게 진행될지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첫 모임 : 간단한 자기 소개와, 앞으로의 작업과 공유 방식을 정합니다. 
회차 정보 : 매 시간 작업한 내용을 공유하고, 나눈 이야기에서 느낀점을 나눕니다. 다음 회차의 주제를 정하고 그날의 모임을 마칩니다.


언제 모이나요?

첫 모임은 4월 24일 수요일이며, 5월 1일 수요일부터 매주 진행됩니다. 기한이 정해져 있지 않으며, 결원이 생길 때마다 상시 모집합니다.

매주 수요일 오후 4시 - 6시


몇 명이 모이게 되나요?

6명 (정원마감시 까지 신청 가능, 결원이 생길 때마다 상시 모집합니다.)


누가 제안했나요?

재은

글을 씁니다. 각자의 방식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서로를 깊게 이해하길 바랍니다.


 
 

취향관 멤버에 한 해 참여할 수 있으며, 공간에 방문하셔서 또는 카카오 플러스 친구를 통해 참여를 원하는 그룹프로젝트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