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All Events

[그림살롱] 마음 드로잉(5/5)

나의 마음, 내면에 잠재된 깊은 생각을 꺼내고 집중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나를 단단하게 만들어 가고 싶습니다. 나를 둘러싼 외부의 걱정, 고민을 하지 않고 지금 순간에, 현재 나에게 집중하는 훈련을 하고 싶습니다

각 회차별로 주제에 맞는 책, 영화, 화가의 자화상을 매개체로 하여 대화를 나눕니다. 거기에 빗대어 나의 내면, 깊은 마음을 꺼내어 봅니다. 충분한 대화 후에 책에 있는 문장, 또는 그림의 틀이 있는 종이제공되며 그림의 가장 기본이 되는 선드로잉, 블라인드 컨투어 드로잉으로 마지막 30분동안 나의 그림을 자유롭게 그립니다.
*블라인드 컨투어 드로잉 : 종이를 보지 않고 사물에 집중하여 한 선으로 그리는 방법

나의 내면의 얘기를 하면서 스스로를 단단하게 만들고 싶은 사람, 내밀한 이야기도 충분히 나눌 준비가 되어있고 그것을 드로잉으로 표현해보고 싶은 사람들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그림의 실력은 상관 없습니다.

[회차별 일정] 8월 4일부터 격주 일요일 오후, 총 5회에 거쳐 모이는 살롱입니다.

1회차(8/4) : 살롱에 대한 소개, 드로잉 방법 소개
2회차(8/18) : 열망, 성취 ( 영화 '블랙스완' ) -영화 ‘블랙스완’ 의 주인공처럼 내가 이루고 싶은 것, 표현하고자 하는 것에 다다르기 위한 욕망, 나의 열망에 대해 이야기해 봅니다.
3회차(9/1) : 열등감, 자존감 ( 로트렉 초상 )-화가 ‘툴루즈 로트렉’ 의 초상화와 그림을 보면서 그의 인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열등감과 어떻게 극복하려고 하는지, 나의 자존감에 대해서 꺼내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4회차(9/15) : 이기심, 관계 ( 나쓰메소세키 '마음' )-나쓰메 소세키의 소설 ‘마음’ 을 통해서 나를 둘러싼 인간관계와 그 사이에서 나를 힘들게 하는 마음들( 이기심, 미안한 마음 ), 상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5회차(9/22) : 젊음, 아름다움 ( 오스카와일드 '도리언그레이의 초상')-소설 속 도리언 그레이와 같은 상황이 나에게 일어났다면 어떻게 할 것인지, 나에게 젊음과 아름다움이란 어떤 것인지, 나이듦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 5회 차는 BAR에서 진행됩니다.

[Guide] 지하

[Schedule]
9월 22일(일) 15:00-17:00

[장소]
취향관 BAR

[모집인원]
4명

Earlier Event: September 22
[Jam Session] 우리의 여름밤
Later Event: September 24
Traveller's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