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All Events

[Welcome Week] 작명식

Welcome, we’re excited to have you as a member.
누구에게나 처음은 늘 작은 긴장과 설렘을 안겨줍니다. 우리 모두에게 처음인 날, 취향관에서 만나 카페인과 알코올(그냥 음료라고 하는게 좋겠죠) 한 잔에 어색함을 녹이고 서로의 이름을 알아가는 시간을 갖습니다.

Today’s event : 작명식
취향관 멤버는 공간 안에서 본명과 닉네임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됩니다. 닉네임을 사용한다는 것은 어쩌면(아니 확실하게) 짧은 시간 동안 우리의 손과 발을 오그라들게 하겠지만 서로의 이름을 지어주고, 그 이름을 부르는 경험은 기존에 나를 둘러싸고 있던 역할이나 기대, 부담에서 벗어나 있는 그대로의 ‘나’를 마주하는 시간이 될 거예요.

방식은 간단합니다.
닉네임을 짓고자 하는 멤버 A는 무얼 좋아하고, 평소에 무엇을 즐기고, 요즘 어떤 고민을 하고 있으며, 취향관에 오게 된 이유를 이야기합니다. 참여한 멤버들은 질문을 통해 A에게 힌트를 얻어 이름을 제안합니다.
A는 많은 후보들 중 가장 마음에 드는, 혹은 그 과정에서 떠오른 닉네임을 취향관에 머무는 동안 본인을 소개하고, 타인에게 불릴 이름으로 정합니다.

취향관에서 가장 자연스러운 나를 보여주기 위한 새로운 이름을 짓고, 서로의 관심사를 통해 더 깊은 이야기를 꺼낼 수 있는 사이가 되어보면 어떨까요?

가장 진지하고도 다정한 관심의 자리에 함께 해주세요.

[Schedule]
10월 12일(토) 19:00-22:00

[장소]
1층 Bar

* O-week의 모든 일정은 정원의 제한이 없으며 별도의 신청없이 참여 가능합니다.

Earlier Event: October 11
[Welcome Week] 심야 사진관
Later Event: October 13
[Welcome Week] 작명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