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의 가치, 당신을 위한 취향 공동체

Season Suggestions

취향관이 시즌의 테마와 프로젝트를 통해

취향이 깃든 일상과 사유의 계기를 제안합니다. 

 
REU_1589 사본.jpg

S4. 2019 Jan - Mar

취향을 듣다

 

듣는 삶의 태도에 관하여.

취향의 존재들과 만나는 삶의 새로운 방식을 제안해 온 취향관이 2019년에는 우리의 기본적인 행동들을 새롭게 보는 시즌 테마들을 통해 취향을 더욱 구체화해보고자 합니다.

새해 첫 시즌에 주목해볼 관점은 '듣기'로부터 제안하는 삶의 태도들에 관한 것들입니다. 듣기는 크게 음악을 감상하는 행동과 다른 사람의 말을 경청하는 행동으로 나뉩니다. 우리는 두 행동을 다양한 살롱으로 구체화하고 또한 나눌 것입니다.

언어 위의 언어인 음악은 감정을 한 차원 더 높은 경험으로 우리를 이끕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의 말은 생각의 위대함을 귀담아 보게 합니다. 취향관은 우리의 듣는 행동이 보다 풍요로운 공동체를 만드는 첫 단추라는 믿음으로 다가오는 시즌을 준비합니다.

당신과 함께 듣고, 이야기 나누고 싶습니다.


Season Project

새해 첫 시즌 우리가 함께 듣는 음악은 당신의 취향을 만나 이야기가 되고, 당신이 들려주고 싶은 것들은 다시 음악이 됩니다. 서로가 아끼는 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 깊은 차원으로의 여정을 시작해 봅시다.

당신의 플레이리스트, 당신의 이야기, 당신의 음악과 언어들. 당신은 어떤 취향을 듣고 싶고, 어떤 취향을 들려주고 싶은가요?

취향음감회

매주 취향의 플레이리스트와 함께 특별한 호스트가 찾아와 음감회를 엽니다. 멋진 취향이 담긴 음악을 함께 들으며, 음악에 담긴 이야기를 깊이있게 나눕니다.

Lyrics by.

매월 나의 이야기를 음악에 담아 온 싱어송라이터와 마주앉아 서로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함께 나눕니다. 그리고 원고지에 담긴 이야기를 오선지로 옮겨 봅시다. 

S3. 2018 Oct - Dec

취향의 기록

 

Season Project

어느덧 소복이 쌓인 나와 너의 취향.

새삼스러운 하루의 발견, ‘같이’의 가치, 취향과 취향의 만남. 수많은 기억들 속에서 취향의 기록이 쌓였습니다.

당신이 수집하는 것, 기록하기 위해 애쓰는 것, 당신 만의 기록법. 당신은 어떤 취향의 기록을 가지고 있나요?

취향의 기록은 아마도 정보와는 달라서 분류와 사용을 위한 것이라기보다는 자신을 좀 더 알아가는 발자국 같은 것. 취향의 기록은 아마도 마냥 쉽지는 않아서 천천히 곱씹으며 조금은 일부러라도 ‘불편하게’ 기록해야 가치 있는 것이리라 취향관은 생각합니다. 그리고 기록합니다.

당신의 오늘을 보관하겠습니다. 이번 시즌 멋진 취향의 기록을 함께 들춰봐요. 그리고 시즌을 끝내며 우리 만의 전시를 엽니다.
어느덧 올해의 마지막 시즌입니다.


Magazine ISSUE 03.

S2. 2018 Jul - Sep

취향과 취향

 

Season Project

우리는 이번 여름시즌을 조금 더 뜨겁게 그리고 찍으며, 우리를 웃음짓게 하는 순간을 기억하고자 합니다. 일상 속 순간을 기록하는 것만으로 우리의 삶은 풍요로워 질 것입니다.

당신의, 당신에 의한, 당신을 위한 그림과 사진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여러분의, 여러분에 의한, 여러분을 위한 작업들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거창한 ‘빅 픽쳐’가 없어도 좋습니다. 취향과 취향이 만나는 두 번째 시즌은 또 다시 3개월 후의 모습조차 그려놓지 않았으니까요.

다만 기다립니다. 그것이 이성보다는 감성으로 그려나가기를 두려워하지 않는 취향관의 문법입니다.

당신을 당신에게 초대하세요.


Magazine ISSUE 02.

S1. 2018 Apr - Jun

취향의 발견

 

Season Project

취향은 단순한 기호를 넘어 삶을 대하는 태도와 기준이며 기록이기도 합니다.

첫번째 시즌에서는 '취향의 발견'을 테마로, 함께 하는 '시즌 멤버'들이 에디터, 포토그래퍼가 되어 '매거진 취향관'의 창간호를 함께 만듭니다. 이번 시즌 취향관이 준비한 살롱들과 취향의 경험들을 통해서 취향의 존재들을 만나고 진정한 일상의 행복을 발견하는, 당신 만의 멋진 여정이 시작되기를 바랍니다. 

취향관과 함께 일상에디터가 되고 싶은, 당신의 취향을 기다립니다.


Magazine ISSUE 01. Living Room

Perspective : Where - 취향은 도대체 어디에서부터 시작되는가?

2018 Jan - Mar

취미 말고 취향

 

Magazine ISSUE 00.

[창간준비호] 취미 말고 취향

계간 취향관 창간준비호는 ‘취미 말고, 취향’이라는 도발적인 이슈를 내걸고 우리에게 취향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물론 취미가 취향이 될 수 있고, 취향으로부터 취미가 구체화될 수도 있겠지만, 그 미묘한 뉘앙스의 차이를 이해하면서 취미보다는 ‘취향’ 자체에 좀 더 주목하는 시대에 접어들고 있는 우리를 확인해보고자 하는 의미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번호는 공간이 하나의 중요한 매체가 될 수 있음을 확인하면서 그 안에서의 느슨하지만 “서로 몰라도 이야기할 수 있다.”는, 이전에는 없었던 작은 합의를 통해 기대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공동체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같이’의 ‘가치’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우리 같이, 취향 탐구의 세계로 천천히 걸어가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