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Salon & Social Club
 

영감이 머무르는,

비밀스러운 아지트

서울시 마포구 합정동에 위치한 취향관은 고층 빌딩숲 사이에 숨겨진 비밀스러운 공간으로, 회원들에게만 출입이 허락됩니다.

유럽의 ‘살롱 문화’를 재해석하여 2018년 4월 정식으로 문을 열었으며, 과거 안주인의 초대로 예술가들이 모였던 응접실을 모티브로 1980년에 지어진 2층 양옥집을 개조했습니다.

취향관은 카페도, 작업실도, 갤러리나 극장도 아니지만 그 모든 것이 가능한 공간입니다. 취향관에 들어서는 순간 멤버들은 공간의 주체로서 머무를 공간, 즐길거리, 나눌 대화를 스스로 선택하고 만들어갑니다.

 
 
외관_1.JPG
 

03+%281%29.jpg

1F /

Concierge

컨시어지

취향관 방문 시 체크인, 체크아웃 카드를 작성하기 위해 모든 멤버가 거쳐가는 장소 컨시어지에서 다른 멤버와의 연결고리를 찾아보면 어떨까요? 취향관 사람들과 공간의 행사 소식을 확인해보세요.

 

04%2B%25288%2529.jpg

1F / Living Room

거실

취향관의 시작과 끝이 되는 곳. 적극적으로 우연한 만남과 교류가 이루어지는 거실에서 살롱 전과 후 다른 멤버들과 도란도란 둘러 앉아 일상을 나누고 하루를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종종 비워진 공간에서 특별한 경험의 시간이 준비됩니다.

 

05+%287%29+%281%29.jpg

1F / Café & Bar

카페 & 바

따로 같이라는 말이 잘 어울리는, 취향관의 개성이 듬뿍 담긴 공간. 다양한 주제로 깊은 대화를 이끌어내는 살롱이 진행되고, 모두의 작업실로서 아이디어를 얻고 나누는 시간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1f_liv.jpg

1F / The Chamber of Secrets

비밀의 방

아치형 책장 너머엔 한 사람만을 위한 작은 공간이 있답니다. 작은 긴장도 얻고 싶지 않은 어느 날엔 가만 문을 밀고 들어가 고요한 시간을 가져보세요.


2_liv.jpg

2F / Lounge & Veranda

라운지 & 테라스

취향관 게스트와 함께 하는 토크 세션, 아이디어 회의가 이루어지는 곳. 분리된 2층 공간으로, 안뜰과 연결되어 자유롭고 편안한 시간을 보내기에 좋습니다.


203.jpg

2F / Media Room 203

미디어룸

우리만을 위한 아늑한 영화관. 계단식으로 짜인 목재 플로어에서 자유롭게 앉거나 누워 영상과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멤버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니, 컨시어지로 문의주세요.

 

201.jpg

2F / Atelier 201, 202

아뜰리에

우리가 질문과 대화를 나누는 살롱이 열리는 공간입니다. 누군가에게는 스튜디오, 화실 또는 공방, 그리고 작가의 방이 되곤 합니다. 평소에는 모두에게 열린 자유로운 공간이며, 살롱이나 자신만의 작업을 위해 시간이 필요한 경우 컨시어지로 문의주세요.


KakaoTalk_Photo_2019-09-18-18-44-57.jpg

Garden

취향의 정원

작은 음악 공연과 가든 파티가 열리는 초록이 숨쉬는 공간. 나무 아래 마련된 벤치에 앉아 책을 읽거나 소소한 대화, 휴식을 즐겨보세요.